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

글번호
391994
작성일
2024-08-02
수정일
2024-08-02
작성자
재무회계팀 (032-835-9382~8)
조회수
7670

1. 등록기간: 2024. 8. 19.() ~ 8. 23.() 23:00

 

2. 등록대상: 재학생 및 복학생 등

 

3. 납부방법: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, 폰뱅킹, 무통장입금, ATM(계좌이체), 신용카드(삼성·신한·하나)

  - 송금인은 누구나 가능하며, 수취인(예금주)은 학생 본인 / 신한은행 본인 가상계좌로 계좌이체

 

4.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납부확인

(고지서 출력) 학교 홈페이지(http://portal.inu.ac.kr)에서 직접 출력, 별도 우편발송하지 않음

- 학교 홈페이지 확인, 2024. 8. 14.() 이후부터 가능

>> [포털] 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 등록 등록금고지서 및 증명서 등록금고지서

- 전액 선감면 장학금 수혜자: 학교에서 일괄 등록 처리(별도 은행 등록처리 필요 없음)

- 일부 선감면 장학금 수혜자: 장학금 차감 후 고지, 실납입액 확인 후 입금

- 수업연한 경과자: 2024. 9. 27. 이후 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 생성 예정

  · 등록금 납부기간 2024. 10월 초, 고지금액 확인 후 납부

 

납부확인 및 납부증명서 발급

- 학교 홈페이지(http://portal.inu.ac.kr) 확인, 납부 다음날 오전 10시 이후 확인가능

>> [포털] 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 등록 등록금고지서 및 증명서 등록금납부증명서

- 신한은행 확인 (https://www.shinhan.com): 신한간편서비스 대학등록금 조회/납부 납부조회

 

5. 신용카드(삼성카드, 신한카드, 하나카드) 납부방법 및 안내 (납부가능시간 09:00 17:00까지)

각 카드사별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학생확인 카드결제

분할납부 신청자는 신용카드 납부 불가

본 등록기간 2024. 8. 19.() 8. 23.(납부가능시간에 한하여 카드 납부 가능추가등록기간에는 카드납부 불가

 

6. 분할납부 신청 및 납부방법

(신청기간) 2024. 8. 19.() ~ 8. 23.() 15:00까지, 추가 연장 불가

(신청방법) 학교 홈페이지(http://portal.inu.ac.kr)에서 직접 신청

· [포털] 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 등록 등록금분할납부 분할납부신청

(고지서 출력) 학교 홈페이지(http://portal.inu.ac.kr)에서 직접 출력, 별도 우편발송하지 않음

· [포털] 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 등록 등록금고지서 및 증명서 등록금분납고지서

납부기간 및 분납금액

- (1) 2024. 8. 19.() ~ 8. 28.() 23:00까지, 고지금액의 35%

- (2) 2024. 9. 9.() ~ 9. 13.() 23:00까지, 고지금액의 25%

- (3) 2024. 10. 7.() ~ 10. 11.() 23:00까지, 고지금액의 25%

- (4) 2024. 10. 21.() ~ 10. 25.() 23:00까지, 고지금액의 15%

분할납부 신청 시 유의사항

- (분할납부 신청 제외자) ·편입생, 재입학생, 수업연한 경과자

- (분할납부 미완납) 학칙 제51(제적)에 따라 미등록 제적

- (전액 납부자 변경 불가) 등록금 전액 납부 후 분할납부로 변경 불가

- (분할납부 신청 취소) 분할납부 신청 후 1차 등록기간 내 미납부 시 신청 취소

- (납부증명서 발급) 분할납부 중 증명서가 필요할 경우 잔여 납부금을 완납 후 익일 발급 가능

 

7. 2024학년도 등록금 책정액 (전년 동결)


계열별

등록금액

비고

인문 · 사회

2,046,000

수학과 2~4학년

소비자학과 2019학번이후 입학생

도시행정학과

이학 · 체육

2,297,000

수학과 1학년

소비자아동학과 2018학번이전 입학생

공학 · 예술

2,574,000

도시행정학과 제외


 

수업연한(8학기) 경과자 등록금 책정액


수강학점별

등록금액

비고

1~3학점

등록금 총액의 1/6

 

4~6학점

등록금 총액의 1/3

 

7~9학점

등록금 총액의 1/2

 

10학점 이상

등록금 전액

 

 

8. 문의처

· 장학금/학자금대출 문의: 학생지원과(032-835-9299, 9260)

· 기숙사 문의: 생활원(032-835-9810)

· 포털 오류 문의: 정보전산팀(032-835-8888)

· 등록금 수납 문의: 재무회계팀(032-835-9390, 9392, 9393, 9394)

 

 
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
다음글
2024-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기간 연장 안내(1차)
이전글
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추가 등록 기간 시행 안내(최종)